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 동절기 집중 맞춤형사례관리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두천시사회복지협의회 작성일23-12-21 11:47 조회687회 댓글0건

본문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연일 계속되는 한파에 치매 어르신의 겨울철 건강과 안전 관리를 위해 내년 2월까지 맞춤형 사례관리 대상자 집중 관리 기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계획으로는 치매안심센터 맞춤형 사례관리팀이 대상을 방문하고 유선을 통해 동절기 노인질환과 생활 관리 수칙 교육 등을 제공하며 치매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려고 한다.

‘치매환자 맞춤형사례관리 사업’이란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치매 환자의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치매환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복합적인 문제에 대한 효과적 관리를 위한 서비스를 말한다.

서비스 내용으로는 건강관리(복약 지도, 신체활동, 영양 관리), 안전관리(낙상 예방 교육, 주거환경 안심 스티커북 제공 등) 그리고 가족지원과 자원 연계 등을 통해 환자들이 개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이병한 센터장은 “앞으로 사례관리를 통해 안부 확인뿐 아니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매 환자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 치매 악화를 방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TEL. 031-864-4769 FAX. 031-864-4728 [11330]경기도 동두천시 중앙로 249 두드림희망센터 2층
대표이사:한완수

Copyright © ddccsw.org. All rights reserved.